대전하나시티즌, 신임 코칭스태프 선임 완료
상태바
대전하나시티즌, 신임 코칭스태프 선임 완료
  • 안현자 기자
  • 승인 2024.06.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재용 수석코치, 김일진 골키퍼 코치, 박성균 피지컬 코치 합류
신임 코칭스태프 선임
신임 코칭스태프 

K리그1 대전하나시티즌이 황선홍 감독을 보좌할 신임 코칭스태프 선임을 완료했다.

대전은 14일 황선홍 감독을 돕는 코칭스태프로 명재용 수석코치, 김일진 골키퍼 코치, 박성균 피지컬 코치가 합류한다.

이들은 모두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황 감독을 도와 한국 23세 이하(U-23) 대표팀의 금메달 획득을 이끌었다.

명 코치는 대한축구협회 전임지도자(U-19 대표팀 코치), 울산 HD 수석코치, 라이언 시티 세일러스(싱가포르) 수석코치, 한국 U-23 대표팀 수석코치 등을 역임했다.

2009-2015년 포항 스틸러스 GK 코치로 활동한 김일진 코치는 FC서울(2017~2019년)과 대전(2016·2020년) 등을 거쳐 한국 U-23 대표팀 골키퍼 코치를 맡았다.

박성균 코치는 박항서 감독이 지휘했던 베트남 대표팀 피지컬 코치로 활동하다 한국 U-23 대표팀에 합류했다.

대전은 "3명의 코치는 모두 황 감독과 현장에서 오랫동안 발을 맞췄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에 팀에 합류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로써 대전은 황선홍 감독, 명재용 수석코치, 김일진 GK코치, 배효성 코치, 박성균 피지컬 코치 체제로 A팀을 운영할 예정이다. B팀은 진경선 코치, 이선형 GK코치, 김성환 피지컬 코치 체제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