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축제' 성료
상태바
'2024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축제' 성료
  • 김선근 기자
  • 승인 2024.06.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레저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문화행사 및 체험 행사
'2024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축제'
'2024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축제'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5일 아라인천여객터미널 일원에서 K-water(한국수자원공사, 지사장 김지웅)와 공동으로 「2024 정서진 아라뱃길 카약축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카약축제는 남녀노소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수상레저 스포츠 축제로 약 1만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카약축제는 국제스케이트장 인천 서구 유치를 기원하며, ‘아라뱃길에서 즐기는 수상레저’를 주제로 수상레저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다양한 문화행사 및 체험 행사가 함께 진행됐다.

1, 2인승 카약과 패들보드, 인디언카누 체험의 온라인 신청은 접수기간보다 일찍부터 마감됐으며, 현장 접수 또한 인기가 많아 조기마감됐다. 체험에 참여한 시민들은 가족 및 연인, 친구와 아라뱃길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수상레저체험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이번 축제는 즐거운 아라뱃길 카약 축제의 모습을 주제로 한 어린이 사생대회, 전자바이올린 축하공연, 서구태권도시범단과 지역청소년동아리 공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재미있는 키즈마술쇼와 어린이 맞춤인형극, 수상안전교육, 비눗방울 체험부스,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시민참여형 체험프로그램, 카약포토존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풍성하게 채워졌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우리나라는 아라뱃길은 물론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기반이 많이 조성되어 있어 장기적으로 보면 수상스포츠 인구가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번 행사는 수상레저활동을 위한 체험을 확산시켜 구민의 삶의 질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됐다. 오늘 신나게 많이 즐기시고 이 즐거움을 주변에도 알리셔서 내년에는 카약축제가 더 많은 구민과 관광객들이 즐기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