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발달장애인 핸드볼리그 'All Win Peak 2024' 개막
상태바
제2회 발달장애인 핸드볼리그 'All Win Peak 2024' 개막
  • 이상용 기자
  • 승인 2024.06.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단 수준 차이를 고려해 A, B, C그룹으로 나눠 경기 진행
제2회 발달장애인 핸드볼리그 'All Win Peak 2024'
제2회 발달장애인 핸드볼리그 'All Win Peak 2024'

'제2회 발달장애인 핸드볼리그 'All Win Peak 2024'가 개막했다. 충북 청주 올림픽국민생활관에서는 모두가 이기는 특별한 올림픽 'All Win Peak(올윈픽) 2024' 개막식과 개막경기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 청주시민 200여 명이 참석해 축제의 시작을 함께했다. 올해는 발달장애인 핸드볼 선수뿐만 아니라 많은 시민이 경기를 관람하는 등 선수와 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리그를 만들어 간다.

올윈픽 2024는 4개월간 총 21경기를 치르며, 청주시 올림픽기념생활관에서 대장정이 펼쳐진다. 행복모아, 원더풀, 성베드로학교 등 총 9개 팀 100여 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선수단 수준 차이를 고려해 A, B, C그룹으로 나눠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단,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모든 팀에게 트로피와 메달을 수여한다.

개막전 첫 경기에 나선 오영택 행복모아챌린져스 선수는 "지난해 첫 리그 결과가 다소 아쉬웠는데 올해는 행복모아챌린져스가 꼭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3일 충북 청주 올림픽국민생활관에서 제2회 발달장애인 핸드볼리그 개막경기가 진행되고 있다. /SK하이닉스
발달장애인 핸드볼 사업은 SK하이닉스와 서원대학교가 함께하며 장애인이 스포츠 참여를 통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했다.

청주, 서울, 경기 등 전국 9개 팀을 창단, 지난해 국내 최초 발달장애인 핸드볼리그 '올윈픽 2023'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발달장애인 핸드볼팀은 8월 인천에서 열리는 발달장애인 스포츠 대회인 '스페셜 올림픽 코리아 하계대회'에도 참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