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세종단오제, 단오맞이 씨름대회’
상태바
‘제11회 세종단오제, 단오맞이 씨름대회’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4.06.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씨름협회 세종호수공원에서 2024 찾아가는 전통씨름, 개최

대한씨름협회는 음력 5월 5일, 일년 중 가장 양기가 왕성한 날이자 인간이 태양신을 가장 가까이 접하는 날인 단오를 맞이하여, 대한씨름협회는 지난 6월 8일 오후 2시부터 세종호수공원 푸른들판에서  ‘2024 찾아가는 전통 씨름’ 사업의 목적으로 세종문화원, 세종특별자치시 씨름협회와 ‘제11회 세종단오제, 단오맞이 씨름대회’를 공동 개최했다.

‘제11회 세종단오제, 단오맞이 씨름대회’는 동호회나 나들이객 35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샅바를 매어보거나 선수들에게 간단한 씨름을 배워볼 수 있는 씨름 체험 교실이 진행되었으며, 성인 대상으로 개인전 남자부, 여자부 씨름대회를 개최하였다. 

입상자에게는 소정의 상품권 또는 트로피를 수여했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씨름 체험 교실과 씨름대회를 참가자 전원에게 평소 자주 접하지 못하는 씨름을 몸소 경험해보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2024 찾아가는 전통 씨름, 제11회 세종단오제 단오맞이 씨름대회’는 세종 시민들이 모여 한국 전통 스포츠인 씨름 체험을 통해 우리 고유의 명절인 단오를 즐기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이번 행사를 통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우리 씨름을 세종 시민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라고 관계자 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