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카이스트에서 강연한다
상태바
지드래곤, 카이스트에서 강연한다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4.06.05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과 K팝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
지드래곤
지드래곤

그룹 '빅뱅' 리더 겸 솔로가수 지드래곤(35·권지용)이 지난 5일 대전 유성구 카이스트 본원 류근철 스포츠 컴플렉스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토크쇼에 참석해서 인공지능(AI)과 K팝에 대해 이야기한다.

카이스트와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헤럴드미디어그룹 등이 주최하는 행사다. 지드래곤은 카이스트 이광형 총장,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최고행복책임자(CHO)와 함께 토크쇼를 진행한다.

지드래곤은 이번 토크쇼에서 AI 기술에 K-콘텐츠를 접목한 K팝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것으로 보인다.

지드래곤이 지난해 새롭게 둥지를 튼 갤럭시코퍼레이션은 AI 메타버스 기업을 표방한다. 지난 2022년 2월 카이스트 졸업식에서 이 총장이 대학원생 시절의 모습과 목소리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아바타 기술을 담당했다. 최근 카이스트와 MOU를 체결하며 토크쇼가 성사됐다.

향후 두 기관은 '갤럭시코퍼레이션-카이스트 미래기술연구센터'를 개설해 AI 등 미래 기술 관련 연구개발 및 사업화에 대한 협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지드래곤은 지난 1월에도 갤럭시코퍼레이션과 함께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 참석하는 등 색다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앨범 활동은 올 하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 솔로 앨범을 내는 것은 2017년 미니 2집 '권지용' 이후 약 7년 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