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스포츠포럼, ‘제1회 청소년 체육문화 조성 한마당’ 개최
상태바
함께하는 스포츠포럼, ‘제1회 청소년 체육문화 조성 한마당’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4.05.2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 발표 ‘청소년 체육 문화의 다양화와 체육 교육의 역할’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기념 제1회 청소년 체육문화 조성 한마당’을 개최한다.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기념 제1회 청소년 체육문화 조성 한마당’을 개최한다.

함께하는 스포츠포럼이 오는 24일부터25일까지 이틀 간 목포대학교에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기념 제1회 청소년 체육문화 조성 한마당’을 개최한다.

24일에는 주제 발표 ‘청소년 체육문화의 다양화와 체육교육의 역할’을 시작으로 인조 잔디 관련 인식의 문제, 청소년 체육문화의 이해, 체육교육의 역할 제고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25일에는 청소년 체육문화를 조성하는데 ‘학교체육 정책 변화에 따른 준비’, ‘야외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시설 개선’, ‘여학생 체육 활성화’, ‘청소년체육 지도자의 위상과 역할 제고’, ‘청소년 엘리트스포츠와 스포츠클럽 운영’, ‘체육활동과 교육에서의 스포츠 과학화’에 대한 논의가 이어진다.

함께하는 스포츠포럼 김택천 이사장은 “청소년 체육문화 조성에 관한 논의를 통해 학교체육 및 청소년 체육 관련 지도자들에게 의미 있는 자리”라며 “관계기관과 일부 교사들의 무관심으로 어려움도 많았지만, 초등교사, 체육교사, 초등스포츠강사, 학교체육지도자 등이 청소년 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데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책과 방법 등 정보를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체육회가 후원하고 함께하는 스포츠포럼이 주최하며 대한체육회 학교체육위원회와 전남체육회 스포츠교육위원회가 공동 주관한다.

(포스터=함께하는 스포츠포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