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17일 개관
상태바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17일 개관
  • 이낙용기자
  • 승인 2024.05.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가 유일
수난체험센터 조감도
수난체험센터 조감도

충북안전체험관에서 5월 17일 10시 30분에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광장에서 개관식을 개최한다.

충북소방본부는 ‘하늘, 바다, 땅 그리고 안전’ 이라는 슬로건으로 육상재난에 한걸음 더해 수난 안전사고와 대응방법을 체험할 수 있는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일원에 2022년 2월 착공 후 5개 체험존과 14개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137억원 규모로 건립을 마치고, 지난 4월에 시범운영을 마치고 5월 1일부터 정식 개관 후 오는 17일에 개관식을 개최하게 된다.

개관식에는 김영환 도지사를 비롯해 이동우 도의회의원(의장대행), 천범산 충청북도부교육감, 신병대 청주부시장, 김병국 청주시의회의장, 이강일, 송재봉, 이광희 국회의원 당선인, 김현문, 김종필, 박지헌, 박진희, 변종오 최정훈 도의원, 인근 학교장 및 기관장,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프로그램으로는 △항공안전체험 △선박탈출 △침수차량 △에어포켓 △생존수영 등 이며, 한 시설에서 항공, 선박, 침수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은 전국에서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가 유일하다.

지난 1일 개관을 기점으로 오는 10월까지 생존수영 예약이 완료 될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며, 학생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단체 등 성인대상의 체험프로그램까지 다양하고 알차게 준비되어 있고이용 방법은 충북안전체험관 수난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을 하면 된다.

류광희 충북안전체험관장은 “직접 몸으로 익히는 체험을 통하여 습득된 위기 대처능력은 각종 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며 “충북안전체험관이 위기대처능력의 조력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밝혔다.

(사진=충북소방본부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