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대한 생활체육회 제1회 댄스 스포츠 대회 개최
상태바
사. 대한 생활체육회 제1회 댄스 스포츠 대회 개최
  • 김문상 기자
  • 승인 2024.05.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춤추는 댄스 동호인들이 태백으로 집결한다.
2024 전국 어울림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대회 약 1,000여 명 참가 예정

(사) 대한 생활체육회(총재 김균식)는 5월 17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8일 전국 클럽 대항전, 19일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대회가 3일 연속 태백을 댄스의 뜨거운 열기로 17일 오전부터 19일 오후까지 3일간 태백 국민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사)대한생활체육회(총재 김균식)가 주최하고 대한 생활체육 댄스스포츠 협회 (회장 최창환)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태백시의회와 태백시 댄스스포츠 협회가 후원하며 탑 드림, 장수 돌침대, 슈마스타, 아임클럼이 협찬에 나섰다. 

이번 대회는 태백(시장 이상호)에서 개최되는 댄스대회로 전국에서 약 1,000여 명의 댄서들이 평소 쌓은 기량을 한껏 뽐내는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 댄스는 일부 전문분야의 참가자들의 영역으로 알려져 왔으나 경기 과정에 드는 운동량이나 체력소모가 상당하며 타 종목 못지않은 멋과 기술이 필요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제 1회 대한생활체육회 시범종목으로 선정되어 향후 태백이 댄스의 본 거점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댄서들이 대거 참석하며 이번 대회는 (사)대한 생활체육회의 첫 공식 대회라는 점에서 최초 우승팀에 관한 관심도 집중되고 있으며 댄스스포츠는 건강을 목적으로 한 신체 단련은 운동으로서도 점점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또한 대한댄스스포츠협회 자료에 의하면, 댄스스포츠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강약과 리듬이 조화된 운동으로서 근육과 골격의 유지에 도움이 되며, 1시간 동안 출 경우 약 600cal의 열량이 소모되는 운동 효과가 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태백시의 이번 대회를 시점으로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며 이번 대회를 개최한 최창환 회장은 “지난 3년 동안 코로나로 침체하였던 댄스스포츠가 2023년에 이어 올해에는 더욱 활기찬 생활 스포츠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전국에서 참가한 선수들의 멋진 댄스대회에 많은 마니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며“푸짐한 경품으로 프로 못지않은 아마추어 선수들의 기량을 한껏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