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대표팀, 왓슨앤컴퍼니 지원으로 집중력도 향상
상태바
수영 대표팀, 왓슨앤컴퍼니 지원으로 집중력도 향상
  • 안현자 기자
  • 승인 2024.05.09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왓슨앤컴퍼니’와 공식 업무 협약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개선
훈련은 물론, 수면과 휴식 중에도 착용하여 집중력 향상
‘포커스 프로’ 제품을 사용하여 훈련 중인 다이빙 국가대표 우하람 선수
‘포커스 프로’ 제품을 사용하여 훈련 중인 다이빙 국가대표 우하람 선수

대한수영연맹(회장 정창훈)은 지난해 12월부터 뇌과학 기술을 활용한 수면 전자약 기업 ‘왓슨앤컴퍼니’와 공식 업무 협약을 맺으며 수영 국가대표 선수단 주요 선수에게 '포커스 프로' 제품을 제공하여 경기를 앞둔 부담감과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 개선을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 

'포커스 프로'에 적용되는 뇌과학 기술은 전두엽의 대뇌피질에 깨끗하고 안전한 미세전류를 흘려 뇌 가소성의 균형을 유도하는 원리로,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감소시키고, 깊은 수면 상태를 유도하여 피로도를 빠르게 회복하는 기술이다.

연맹은 지난 3월, 파리하계올림픽 경영 국가대표 선발대회부터는 국가대표가 아니더라도 한국기록을 수립하는 선수 전원에게 ‘포커스 프로’를 지급하여 더욱더 많은 선수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지원 범위를 넓혔다.

실제로 여자 접영 50m 한국기록 보유자 정소은(울산광역시체육회), 2016 리우데자네이루부터 3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하는 다이빙 국가대표 우하람(국민체육진흥공단) 등 여러 선수가 훈련 도중 ‘포커스 프로’를 착용하여 이전보다 양질의 수면과 집중력 향상에 따른 훈련 성과를 확인했다.

대한수영연맹 정창훈 회장은 “물 밖에서도 선수들을 지원할 방법을 제공해 준 왓슨앤컴퍼니에 감사드린다”라며 “왓슨앤컴퍼니의 후원에 수영 대표팀이 올해도 전 종목에서 고르게 더욱 멋진 경기력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