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상원 스포츠상임위원회 위원장, 국기원 방문
상태바
태국 상원 스포츠상임위원회 위원장, 국기원 방문
  • 김성진 기자
  • 승인 2024.05.06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라쳇 차이웡(General Surachet Chaiwong)국기원 방문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을 관람했다
국기원을 방문한 수라쳇 차이웡(General Surachet Chaiwong) 위원장(오른쪽)이 이동섭 국기원장(왼쪽)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국기원을 방문한 수라쳇 차이웡(General Surachet Chaiwong) 위원장(오른쪽)이 이동섭 국기원장(왼쪽)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5월 3일(금) 오후 2시 30분 수라쳇 차이웡(General Surachet Chaiwong) 위원장, 타휩 네타냐(General Thawip Netniyom) 부위원장을 비롯한 일행 6명이 국기원을 방문, 전갑길 이사장, 이동섭 국기원장과 환담을 나누고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의 시범공연을 관람했다.

이번 방문은 스포스상임위원회에서 세계태권도본부인 국기원을 방문해 태권도 진흥 및 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싶다는 뜻을 알려와 만남이 성사됐다. 

환담에서 수라쳇 차이웡 위원장은 “국기원에 오게 돼 매우 기쁘다. 태국에서 태권도는 중요한 스포츠로, 태권도를 포함한 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대해 같이 이야기하고 싶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 태권도가 인기있는 이유는 인성과 예절 중심의 교육적 가치가 크기 때문일 것이다. 국기원에서도 태국을 함께 나아갈 중요한 국가로 인식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다양한 교류를 지속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이어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환영을 뜻을 담아 준비한 시범공연을 관람했다. 

수라쳇 차이웡 위원장을 비롯한 방문 일행은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의 고난도 정통 시범에 감탄을 금치 못하며, 박수갈채를 보냈다. 

한편, 4월 29일부터 한국을 방문한 위원회 일행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체육대학교, 고신대학교를 거쳐 국기원 방문을 마지막으로 5월 4일 귀국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