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학생들 위한 ‘마음챙김교실’ 운영
상태바
평택시, 학생들 위한 ‘마음챙김교실’ 운영
  • 김재원 기자
  • 승인 2024.04.2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교육 「마음건강 리터러시」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데이터 리터러시 등 진행
학생들 위한 ‘마음챙김교실’
학생들 위한 ‘마음챙김교실’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지원사업인 ‘마음챙김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정신건강교육의 기회 부족, 무분별한 정보 획득으로 자살·자해와 같은 부적절한 방식으로 대응하는 학생 수 증가로 사회적 문제 발생의 우려와 학생 마음건강 교육에 대한 요구도가 높아져 운영하게 됐으며, 작년에 16개교(4779명)에서 진행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에도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평택시 남서부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며, ‘마음챙김교실’은 △정신건강 교육 「마음건강 리터러시」 △스마트폰 중독 예방 교육 「데이터 리터러시」 △생명사랑 교육 「행복한 U&I」,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학생 대상의 ‘마음챙김교실’을 원하는 학교는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031-658-9818)로 문의하면 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지원하기 위해 정신건강 교육프로그램 및 상담,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며, 학교와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