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2024 대한민국명가명품大賞’ 수상
상태바
횡성한우 ‘2024 대한민국명가명품大賞’ 수상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4.04.23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성과 평가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 통해 선정
‘횡성한우'
‘횡성한우'

횡성군(군수 김명기)은 지역의 대표 브랜드인 횡성한우가 4월 24일 한국소비자협회가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명가명품大賞’ 지역 명품 브랜드 부문에서 10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본 대상은 값으로 환산할 수 없을 정도로 무한한 가치를 지녀 소비자에게 소비 이상의 만족감과 행복감을 주는 제품이나 기업을 발굴하여 전문가 경영성과 평가와 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조사를 통해 선정하여 수상한다.

이날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김명기 군수를 비롯한 엄경익 횡성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 장영수 횡성한우협동조합 이사장이 함께 참여하여 횡성한우의 수상을 서로 축하하고 기념했다.

횡성군은 향후 가축분뇨 등 유기성 폐자원을 이용한‘친환경 에너지 복합타운’을 설립하여 가축분뇨 문제를 해결하고, 동물복지 축산농장과 저탄소 축산물농장 인증 장려 등 미래 지속 가능한 친환경 한우산업에 선두 역할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제4차 횡성한우 육성 5개년 기본 계획을 수립하여 한우농가의 경쟁력 강화 및 소득 증대로 FTA 개방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명기 군수는 “횡성한우는 그동안 변화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맞추어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에 부응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으며, “아울러, 올해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섬강 둔치에서 개최하는 횡성의 대표 축제인 제20회 횡성한우축제에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