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맞춤형 8개 생활체육 육성프로그램 사업 추진
상태바
남원시, 맞춤형 8개 생활체육 육성프로그램 사업 추진
  • 유기현 기자
  • 승인 2024.04.2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유소년 축구교실 등 총 8개 사업

남원시가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활체육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시민의 체력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8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대대적으로 운영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남원시가 운영하는 생활체육 육성프로그램은 관덕정 체험장 활성화, 생활체육광장사업, 스포츠강좌이용권, 생활체육교실, 체력인증센터, 동호인리그, 생활체육지도자 배치사업, 유소년 축구교실 등 총 8개 사업이다.

먼저 올해 신규사업인 관덕정 체험장 활성화 사업은 관덕정 궁도장 활성화를 위해 관덕정 궁도 체험장에서 매주 주말 오후 3~4시 궁도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생활체육광장은 총7개 도시공원(도통 근린공원, 용성고, 왕정교, 만인의총, 승사교, 사랑의광장, 남원종합스포츠타운)에서 오전 5시30분부터 6시 30분(근린공원 오후 7시 30분에서 8시 30분)까지 체조와 택견체조 수업을 진행 중이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사이트에 등록된 체육관 수강료를 매달 10만원씩 지원해주며 현재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추가 접수를 받고 있다. 대상은 5~18세 저소득층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생활체육 활성화 공약사업 목표인 연간 누적인원 12만명 참여와 시민의 체육복지 실현을 위해 개개인에 맞춘 생애주기별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대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