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사각사각 페스타’로 차별화된 축제 선보여
상태바
강서구, ‘사각사각 페스타’로 차별화된 축제 선보여
  • 문순옥 기자
  • 승인 2024.04.1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강서 봄빛 페스타’를 시작으로 12월 크리스마스 축제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사계절 각각의 색깔과 테마를 가진 축제 ‘사각사각 페스타’로 주민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전국 수많은 지자체에서 매년 지역을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축제를 선보이고 있지만, 대부분 초대 가수나 먹거리에 크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구는 획일화된 축제에서 벗어나 구만의 특색을 살리고 주민들에게 진정한 즐거움과 휴식을 선물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맞춰 주민들이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축제를 선보일 계획이다.

봄… 가족, 어린이 중심의 축제
 
아름다운 봄꽃과 화려한 빛의 향연… 강서 봄빛 페스타
 

먼저 ‘사각사각 페스타’의 시작을 알리는 ‘강서 봄빛 페스타’가 오는 4월 20일 방화근린공원에서 열린다.
  
이 축제는 기존 꽃을 주제로 한 ‘개화산 봄꽃축제’를 벗어나 화려한 경관조명과 빛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해 주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행사장 곳곳에서는 음악, 마술 등 다양한 버스킹 공연이 이어지고, LED 공방, 야광 페인팅 등 빛을 활용한 체험들도 즐길 수 있다.
  
야간이 되면 축제는 절정에 이른다. 모든 조명들이 일제히 불을 밝히는 점등식을 시작으로 공원은 순식간에 빛의 거리로 바뀐다.
  
방화근린공원을 4개 구역으로 나눠 라이트아트와 경관조명으로 각각의 이야기가 있는 차별화된 빛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가 열리는 방화근린공원은 강서구의 벚꽃 명소로도 유명하다. 봄빛 페스타가 열리는 방화근린공원을 가족, 연인과 방문해 화려한 봄꽃과 조명을 함께 즐겨본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