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아토피 건강체험교실’ 수료식 개최
상태바
광명시, ‘아토피 건강체험교실’ 수료식 개최
  • 양정훈 기자
  • 승인 2019.12.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아토피 질환 개선에 큰 도움
지난 7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개최된 아토피 건강체험교실 수료식 모습/광명시청 제공
지난 7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개최된 아토피 건강체험교실 수료식 모습/광명시청 제공

광명시는 지난 7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프로그램 참여자와 가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토피 건강체험교실 수료식을 갖고 8개월간의 ‘아토피 건강체험교실’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체험교실에는 광명교육지원청과 각 초등학교 학교장이 추천한 어린이와 학부모 140명이 참여했으며 지난 4월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장윤석 교수의 ‘아토피질환의 올바른 이해’라는 전문교육과정으로 시작해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숲 해설사와 함께 가족별로 팀을 이루어 고구마심기, 곤충관찰, 계절에 따른 숲 체험 등을 진행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숲 체험, 차와 명상 등 각 체험별로 평균 98%의 만족도를 보였으며 질환치유효과 문항에는 66%, 정서적 안정감 및 스트레스 해소 효과에는 100%로 긍정적으로 대답하여 실제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광명시보건소 관계자는 “내년에도 아토피 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를 위해 자연에서 치유하는 아토피 건강체험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