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석준 국회의원, ‘자동차 안전정비 세미나’ 개최
상태바
송석준 국회의원, ‘자동차 안전정비 세미나’ 개최
  • 오승열 기자
  • 승인 2019.12.0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 오전 10시 예정
자동차 정비안전 가준 보완 및 안전정비 시스템 구축 계기 기대
(좌측부터)송석준 국회의원 프로필 사진과 자동차 안전정비 국회세미나 포스터
(좌측부터)송석준 국회의원 프로필 사진과 자동차 안전정비 국회세미나 포스터

송석준 국회의원은 오는 13일 국민의 생명과 보호하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한 ‘교통사고 사상자 감소를 위한 자동차 안전정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송 의원이 주최하고 국민안전정비추진위원회가 주관하며 한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국민안전진흥원 등이 후원하고 안전 부실 정비에 대한 문제점을 밝히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적 제도개선과 제안을 통해 사회적 안정정비 시스템 구축 방안을 모색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총 2부로 나눠 진행될 이번 세미나는 1부에서 ‘국민안전을 위한 자동차정비’ 기조발표에 이어 ‘통상정비의 피해사례’ 발표가 진행되고 2부에서는 자동차 정비와 관련한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종합토론과 질의응답이 진행돼 안정 정비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될 예정이다.

송석준 국회의원은 “기준이 모호한 교통사고 수리 시 정비안전기준에 대한 제도 개선안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차체 구조정비 기준 보완과 교통사고 사상자 감소 방안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