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주니어수영선수권 銀 김준우, 박지성 재단 장학생 선정
상태바
세계주니어수영선수권 銀 김준우, 박지성 재단 장학생 선정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12.1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주니어수영선수권에서 김준우가 역대 두 번째 메달
세계주니어선수권 은메달 김준우, 박지성 재단 장학생으로 선정
세계주니어선수권 은메달 김준우, 박지성 재단 장학생으로 선정

한국 수영 사상 처음으로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을 목에 건 김준우(16·광성고)가 박지성 전북현대 테크니컬 디렉터가 설립한 JS파운데이션 장학생으로 선정됐다.

15일 대한수영연맹은 지난 14일 수원 월드컵경기장 1층 W컨벤션에서 열린 제12회 JS파운데이션 재능 학생 후원금 전달식에서 차세대 자유형 기대주로 주목받은 김준우가 수혜자로 선정되었다고 전했다.

김준우는 박지성 이사장과 박태환 전 국가대표 선수로부터 후원증서, 후원금과 소정의 선물을 전달받았다.

김준우는 지난 9월 이스라엘 네타냐에서 열린 2023 세계주니어선수권 남자 자유형 1500m에서 15분01초94로 2위를 차지했다.

200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초대 대회가 열린 이래 이번에 9회째를 맞은 세계주니어수영선수권에서 한국 선수가 메달을 딴 것은 김준우가 역대 두 번째다.

2006년 첫 개최 이후 9회를 맞은 세계주니어수영선수권에서 한국 선수가 은메달 성적을 낸 것은 처음이었을 뿐 아니라, 김준우의 준우승 기록은 내년 2024 파리올림픽 출전을 위한 기준기록인 15분 00초 99에 0.95초 차로 접근하여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국제 경쟁력도 갖추었음을 입증해 보이기도 했다.

김준우는 "깜짝 선물을 받은 기분이다. 박태환 선배님의 공동 시상은 수영 선수로서 더욱 영광"이라며 "이 자리를 동기부여 삼아 매 순간 더 성실하게 훈련해 꼭 목표하는 성과에 다가가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대한수영연맹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