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AR 클라이밍 온라인 대항전 개최!
상태바
2023 AR 클라이밍 온라인 대항전 개최!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12.14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
포스터
포스터

(사) 대한산악연맹(회장 손중호)은 '2023 유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 AR클라이밍 온라인 대항전이 12월 14일(목)에 8개 학교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2023 유소년 스포츠기반 구축사업'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대한산악연맹이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며 아스포즈가 시설로 참여한 사업이다.

AR클라이밍 온라인 대항전 경기장면
AR클라이밍 온라인 대항전 경기장면

이 사업은 학교 교육 활성화를 통한 스포츠클라이밍 저변 확대, 체육 활동 참여율 증대 및 학생 체력 증진 도모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사업으로 AR클라이밍은 AR(증강현실)과 ICT(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포츠클라이밍으로, 2023년 5월부터 2024년 3월까지 진행된다.

최근 스포츠클라이밍은 유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떠오르고 있다. 또한 내년 '파리 2024 하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고 AR클라이밍을 통해 스포츠클라이밍 종목을 체험해 보고, 청소년들의 신체 발달과 기초체력 향상, 대인관계 능력 증진을 기대할 수 있으며 더불어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성취감을 기를 수 있는 종목으로써 특히 학교 체육시설과 체육 교육 과정에 적합하다.

이번 사업은 체육수업과 방과 후 수업으로 난우초등학교, 보라매초등학교, 신당초등학교, 영화초등학교, 은석초등학교 등 16개 학교에서 학교별로 개인대회를 진행했으며, 12월 14일(목)에는 온라인 대항전을 진행한다. 개인대회를 통해 개소별 대표자로 선발된 학생들이 이번 온라인 대항전에 참가하게 된다.

'AR클라이밍 온라인 대항전'은 예선 경기와 본선 경기로 나뉘어 진행된다. 개소별 1학년부터 6학년 대표 선수가 총 2회 플레이를 한 후, 가장 높은 합산 점수로 최종 점수가 인정된다. 예선 1위부터 4위까지 본선 진출 후 최종 순위가 결정되며, 종합 우승학교와 학년별 시상이 추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대한산악연맹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