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와 함께하는 제1회 서울시 시니어 볼링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와 함께하는 제1회 서울시 시니어 볼링대회 개최
  • 김성진 기자
  • 승인 2023.08.2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시니어 볼링 동호인 200여 명 선수 참가....

사. 대한 노인 생활체육회는 스포츠 7330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니어 생활체육 볼링의 활성화를 위하여 ‘제1회 전국 시니어 볼링대회’가 2023년 8월 27일 오전 11시 30분에 서울 중구 장충로 길 247 씨티볼링장에서 사. 대한노인생활체육회. 주체 주관으로 진행했으며 서울특별시. 서울특시 체육회 후원으로 전국 시니어 동호인 200여 명 선수가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개최했다. 

이어 시니어 볼링대회는 코로나로 2023년 그동안 치르지 못한 관계로 사. 대한노인생활체육회는 제1회 시니어 생활체육 볼링대회로 치러졌지만, 이번 대회는 협회 나름 대로 의미가 있는 경기였다.
 
특히 시니어대회는 만 65세 기준으로 하여 66세가 경기할 때는 경기점수를 +1점씩 더해주는 경기로 진행했으며 장애 4급 이상이 출전할 때는 매 경기 7점을 추가하며 장애 여자 선수는 12점을 추가해주는 경기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 대회에는 전국 대회인 만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전국에서 유능한 시니어 선수들이 출전했으며 앞으로 해들 거듭할수록 시니어 선수들이 더욱 증가할 것인 만큼 이번 시니어대회 개최는 아주 시의적절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울시 중구의회 의장 길기영 의장은 인사말에서 다소 늦은 감은 있지만, 시니어 볼링대회 개최는 환영할 만한 일이다. 이제는 공식 투어 요건을 충족시켜 대회 전통과 권위를 높이는 프로볼링 공식 대회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켜야 할 것이며 저도 이재는 주 3회 30분 이상 건강 위에 지속해서 운동하겠다며 건강인 곳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며 경제발전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어르신들에게 계속된 운동으로 건강을 당부했다. 

이날 대회에 서울시 중구의회 의장 길기영. 중구의회 의회 운영위원장 이정미. 대한생활체육회. 김균식 총재. 류동국 상임위원장. 대한 생활체육회 김문상 사무총장 등 많은 귀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좌측) A조에는 1위 이효재. 2위 김옥식 3위 임정우. (우측)B조 1위 박철희. 2위 이윤하. 3위 김경환이 수상했다.사진=김선녀 기자
최고령 수상자. (좌측) 남자부 류동국.(우측) 여자 부윤원 자가 수상했다./사진=김선녀 기자
최고령 수상자. (좌측) 남자부 류동국.(우측) 여자 부윤원 자가 수상했다./사진=김선녀 기자

이날 A조에는 1위 이효재. 2위 김옥식 3위 임정우. B조 1위 박철희. 2위 이윤하. 3위 김경환이 수상했으며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포상금이 전달됐다. 종합시상에서는 남 1위 이효태. 2위 임정우. 3위 박철희. 4위 이윤자. 5위 김경환 여자부에는 1위 김옥식. 2위김순희. 3 정미옥. 4위 하명숙 5위 정지영 수상하고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볼링공을 전달했으며  최고령 상에는 남자부 류동국. 여자 부윤원 자가 수상했다.

사. 한국 노인 생활체육 볼링협회 강 석만 회장
사. 한국 노인 생활체육 볼링협회 강 석만 회장

사. 대한 노인 생활체육 볼링협회 강 석만 회장은 대회사에서 최근 몇 년간 코로나로 어느 신 동호인들이 힘든 시절을 보내면서도 회원 수를 꾸준히 늘려 토너먼트 출전선수 수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며 앞으로 토너먼트 수가 획기적으로 증가해야만 어르신들의 볼링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다며 새로운 변화와 함께 일 대 전환점이 되는 올 시즌이 더욱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의 건강을 당부하며 이제는 시니어 볼링 기구의 위상에 걸맞은 정책과 사업을 펼쳐 한 단계 더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