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영국 스카우트 대표와 긴급 면담
상태바
오세훈 시장, 영국 스카우트 대표와 긴급 면담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3.08.0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스카우트 측 요청사항 4가지 적극 검토 답변 전달...
대원들에게 홍대 버스킹 공연 장소 제공, 서울관광패스(DSP) 할인 판매...
면담 후, 영국스카우트 측 요청사항 4가지 적극 검토한 답변 전달/사진=서울시 제공

오세훈 시장은 6일(일) 13시 집무실에서 맷하이드(Matt Hyde) 영국 스카우트연맹 대표,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와 긴급 면담을 실시하고, 서울시가 수도권에 머무르는 스카우트 대원들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영국 대원들의 요청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영국 스카우트측은 서울시에 4가지 요청사항을 전달했다. 수도권에 머무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공유의 장 제공 검토. 예술에 재능있는 스카우트 대원들의 버스킹 공연 장소 제공. 영국 대원 전원이 한국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실내 공간 지원. 현재 대형 스타디움, 체육관, 대학운동장 및 강당 등 이용 가능한  장소를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오 시장은 추가 요청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 제안해 달라면서, 향후 추가 제안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대해 맷 하이드(Matt Hyde) 영국 스카우트연맹 대표는 “어려운 시기에 어떻게 대응하는지가 중요한데 이와 같은 서울시의 감명깊은 대응에 감사를 표하고 실무진과의 빠른 협의 후 화답하겠다”고 말했고, 개러스 위어(Gareth Weir) 주한영국대사관 부대사도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면담 후 양측 협의를 통해 서울에 도착해 있는 영국 대원들을 위한 시티투어버스 운행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금일 21시 30분 영국 대원 200여명이 광화문을 출발해 반포대교, N서울타워, 청계광장 등의 코스를 운행하는 시티투어버스에 탑승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