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모모의 행복축제’ 성황리에 개최
상태바
이천시 ‘모모의 행복축제’ 성황리에 개최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3.07.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모가면주민총회와 평생학습발표회 연계 진행
‘모모의 행복축제’
‘모모의 행복축제’

이천시 모가면주민자치회는 지난 15일 모가면다목적관에서 ‘모모의 행복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모가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3회 모가면주민총회와 평생학습발표회를 연계하여 진행되었으며, 모가면의 캐릭터인 모모의 이름을 붙여 ‘모모의 행복축제’로 이름 지었다.

1부 축제의 장으로 심쿵난타교실, 장수노래교실, 모가愛하모니, 드럼 및 색소폰교실로 평생학습교육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표현하며 주민들의 많은 호응을 유도하면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2부는 제3회 모가면주민총회로 진행되었다. 주민총회란 주민자치회의 활동을 공유하고 다음 년도 자치계획 사업 결정을 위한 주민자치회 공론의 장을 말한다.

이번 주민총회는 많은 주민의 참여를 위해 7월10일부터 7월 13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사전선호도조사, 7월15일 총회 당일 현장선호도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개표결과 총 426명의 참여하여 의결정족수 100명(만18세이상 주민 2.5%)을 훨씬 넘는 10.7%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모가면주민자치회는 모가면의 필요한 사업의제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회의를 통해 자치계획의제로 ▲ 모가면 어린이 모두 모여라! ▲ 모모미로 둘레길 포토존 조성 ▲ 모가! 노래자랑 ▲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 ▲ 주민자치 알리미 ▲ 문화복지센터 모모캐릭터 조형 사인물 설치 총 6건의 의제를 상정하였으며,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는 ▲ 모가중학교 입구 노후벽면 LED 조성사업 ▲ 가동천 LED 환경개선사업 총 2건이 상정되었다. 이에 자치계획의제 중 총274표를 얻은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동네 만들기’가, 주민참여예산으로는 287표를 받은 ‘가동천 LED 환경개선사업’이 주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업으로 선정되어 내년도 사업 추진에 반영될 예정이다.

박화석 모가면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우리마을의 자치계획을 직접 수립함으로써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키워나가는 근간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태영 모가면장은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함께 더 살기좋고 행복한 모가면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