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5회 정기연주회 ‘고전을 만나다’ 개최
상태바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5회 정기연주회 ‘고전을 만나다’ 개최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3.05.2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흐, 헨델, 셰익스피어 및 한국민요 등 다양한 시대의 고전음악 무대에 올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5회 정기연주회 ‘고전을 만나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5회 정기연주회 ‘고전을 만나다’ 포스터

김포시는 6월 3일 오후 4시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제45회 정기연주회 ‘고전을 만나다’를 개최한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Back to Basic(기본으로 돌아가다)’를 주제로, 바흐, 헨델, 셰익스피어 및 한국민요 등 다양한 시대의 고전음악을 무대에 올릴 예정으로, 관람객들은 세월이 지나도 가치를 잃지 않는 작품들을 통해 합창의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공연은 바흐의 교회 칸타타 ‘Wir eilen mit schwachen, doch emsigen Schritten BWV 78: No.2(우리는 연약하지만 바쁜 발걸음으로)’로 막을 올린 후 바흐를 거쳐, ‘Trio Sonata in F major HWV 389a’ 등 헨델의 음악을 연주한다. 이 밖에 로저 퀼터(Roger Quilter)의 셰익스피어 연가곡 및 한국민요 등을 편곡, 고전에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색깔을 입힌 새로운 무대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두 번째 스테이지는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과의 협연이 관람 포인트다. 이 단체는 바로크 전문 시대악기 연주단체로, 2016년에 창단했다.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 및 원주, 시흥, 인천시립합창단과의 협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과의 앙상블로 헨델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공연은 무료다. 공연 시작 1시간 전인 오후 3시부터 김포 아트홀 2층 매표소에서 티켓 발권 할 수 있다.

김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99년 창단, 올해로 창단 24주년을 맞이했으며, 정기연주회 및 창작뮤지컬 공연과 수시 연주, 타 시와의 교류 연주 등 김포시를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지역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다양하고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