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청년프로예술팀 오디션 수상자들 버스킹
상태바
성남시, 청년프로예술팀 오디션 수상자들 버스킹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3.05.25 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컬팀 2개조와 댄스팀 3개조 등 총 5개조로 구성하여 버스킹 시작
청년프로예술팀 오디션 수상자들 버스킹
청년프로예술팀 오디션 수상자들 버스킹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청년’ 특별 프로젝트로 기획한 청년프로예술팀 오디션 수상자들이 5월부터 버스킹을 펼친다.

지난 4월, 성남시는 지역 청년 예술가의 예술 활동 기반과 시민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문화복지 콘텐츠 제공을 위해 ‘SN Town 오디션, 나는 성남 프로 아티스트 청년이다’를 통해 보컬과 댄스 두 분야에서 각각 10팀을 최종 선발했다.

오디션에서 수상한 20팀은 보컬팀 2개조와 댄스팀 3개조 등 총 5개조로 구성하여 버스킹을 시작으로 성남시 50개 동별 순회공연, 시립예술단 파이팅콘서트 특별출연, 시 승격 50주년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달 5월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청년들이 많은 판교역 광장, 수내역 맛집거리, 야탑역 광장 등 광장과 거리에서 젊은층이 좋아하는 노래와 춤 등의 버스킹으로 청년 예술가로서의 꿈을 선보인다.

26일에는 분당구 판교역 광장에서 댄스팀이 첫 댄스 버스킹을 펼친다. 보컬팀은 판교역 광장(12일)과 수내역 맛집거리(19일)에서 두 번의 버스킹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6월에는 야탑역 광장(6/2), 수내역맛집거리(6/9), 야탑역 광장(6/16), 8월에는 신분당선 정자역(8/11), 분당선 수진역(8/18), 9월엔 서현역 로데오거리(9/8), 제1공단 야외공연장(9/16), 숯골문화마당(9/22) 등에서 버스킹을 펼칠 계획이다.

성남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 예술가들에게 공연할 기회를 마련하고, 청년문화를 활성화하여 전문 무대로 나아가 활동할 수 있는 기반과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이번 버스킹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청년프로예술팀의 버스킹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 홈페이지와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sntown_audition)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