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중기·홍사빈 '화란', 24일 칸 국제영화제 최초 상영
상태바
송중기·홍사빈 '화란', 24일 칸 국제영화제 최초 상영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5.2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화란'이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베일을 벗는다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초청작 '화란'의 월드 프리미어 기념 포스터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초청작 '화란'의 월드 프리미어 기념 포스터

제76회 칸 국제영화제의 주목할 만한 시선(Un Certain Regard) 부문에 공식 초청된 '화란'(감독 김창훈)은 24일 오전 11시(현지 시간) 드뷔시 극장(Salle Debussy)에서 진행되는 공식 스크리닝을 통해 첫 상영 된다. 김창훈 감독을 비롯해 배우 홍사빈, 송중기, 김형서가 참석해 현장을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

'화란'은 지옥 같은 현실에서 벗어나고 싶은 소년 연규(홍사빈 분)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근(송중기 분)을 만나 위태로운 세계에 함께 하게 되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누아르 영화다.

이 가운데 배급사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는 칸 최초 상영을 앞두고 '화란'의 월드 프리미어 기념 포스터를 공개했다. 사진은 지옥 같은 현실 속 기댈 곳 없는 소년 연규와 자신만의 냉혹한 생존 방식으로 살아남은 조직의 중간 보스 치근의 극적인 만남을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히 속을 알 수 없는 표정으로 정면을 바라보고 있는 치근과 그를 위태롭게 바라보는 연규의 모습은 두 인물의 관계를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캐릭터에 깊이 스며들며 섬세한 표정을 완성한 홍사빈과 지금껏 한 번도 본 적 없는 새로운 얼굴의 송중기가 선보일 짙은 감성의 누아르를 향해 많은 관심이 쏠린다.

제76회 칸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화란'은 희망 없는 세상을 각기 다른 방식으로 살아가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밀도 높게 그려내면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 국내 개봉 예정이다.

(포스터=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