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성공 개최 위한 특별전시회 개최
상태바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성공 개최 위한 특별전시회 개최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3.05.22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도 전통 수묵화와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현대 수묵의 멋과 가치 알려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성공 개최 위한 특별전시회 개최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성공 개최 위한 특별전시회 개최

전남국제비엔날레사무국은 20일 서울 인사동과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일원에서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성공 개최를 위한 서울지역 분위기 고조 행사를 개최했다.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을 찾은 엠지(MZ)세대, 어린이, 시민 등을 대상으로 묵향을 즐기며 남도 전통수묵과 현대수묵의 멋을 감상하고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수묵 부채 그리기, 수묵 그래피티 프로그램 등을 운영했다.

특히 예술인 거리인 인사동 쌈지길과 대학로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수묵 이벤트 거리 홍보를 진행해 서울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에게 남도 전통 수묵화와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현대 수묵의 멋과 가치를 널리 알렸다.

또 한국화진흥회와 한국화여성작가회 소속 작가 22명은 마로니에 공원 좋은공연 안내센터에서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특별 전시회’를 ‘비엔날레, 수묵에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특별 전시회에선 전통 수묵화와 수묵에 채색을 더한 작품 등 다채로운 22점의 작품을 선보여 시민들이 친근하게 수묵화를 감상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밖에 마로니에공원 아르코 예술가의 집에서 ‘지속가능성의 미술, 수묵정신과 현대미술’을 주제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해 수묵과 현대미술의 조화로 지속적인 수묵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미국 로버트모건과 리처드바인, 중국 위양 등 국외 미술평론가를 발제자로 초청해 미술 단체와 작가, 학계의 깊이 있는 토론을 통해 ‘묵향’이 주는 친환경적 요소를 현대미술에 접목할 방향과 대안을 모색하는 열띤 토론의 장이 됐다.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은 “아이들도 수묵을 쉽고 재밌게 체험할 수 있어 좋았다”며 “9월에 열릴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근식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사무국장은 “한국 수묵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고 세계인이 찾아오는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의 성공 개최 분위기 고조를 위해 수도권 시민을 대상으로 행사를 개최했다”며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한 목포와 진도에서 열리는 수묵비엔날레 관람으로 수묵의 재미와 감동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세 번째인 2023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는 ‘물드는 산, 멈춰선 물-숭고한 조화 속에서’를 주제로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목포 문화예술회관과 진도 운림산방 일원에서 펼쳐진다.

입장권 예매는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누리집, 티켓링크, 네이버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 구매 시 성인 7천 원, 청소년 3천 원, 어린이는 2천 원 등 3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