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강천산'에서 맨발로 걸어봐요.
상태바
순창 ‘강천산'에서 맨발로 걸어봐요.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3.05.18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천산입구에서 강천사-현수교-구장군폭포 코스 따라 맨발걷기
순창 맨발걷기행시
순창 맨발걷기행시

순창군이 오는 20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강천산 군립공원에서 녹색 숲 힐링바람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강천산 맨발 걷기’행사를 진행한다.

순창 관광의 백미는 단연 강천산이라고 할 만큼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릴 만큼 시원한 계곡과 산세가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이처럼 아름다운 강천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웅크렸던 몸과 마음의 힐링을 제공하고 전라북도 대표관광지인 강천산 군립공원은 널리 홍보하여 침체된 체험형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행사인 맨발걷기 체험행사는 강천산입구에서 강천사-현수교-구장군폭포 코스를 따라 맨발걷기를 하며 강천산의 아름다운 풍경 감상과 함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청소년과 아이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행사로 부채만들기, 키링만들기,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난타, 댄스, 노래 등 버스킹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맨발걷기 행사일인 20일부터 21일까지 2일간 산책길의 중간지점인 거라시바위 주변에서 숲 밧줄놀이 체험행사(하늘다리, 버마다리, 밧줄암벽 체험 등)도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군은 가족형·체험형 관광지로써의 순창군의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호남의 소금강인 강천산에서 열릴 맨발걷기 행사를 계기로 많은 관광객들이 순창을 다시 찾을 수 있는 체험형 관광지를 만들어 가겠다”며“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많은 방문객들이 좋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