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북부지역에 9홀 규모 파크골프장 조성
상태바
경주 북부지역에 9홀 규모 파크골프장 조성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5.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 13억 투입…2024년 5월 완공
주낙영, 현장 찾아 진행상황 점검
15일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철우 시의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안강 갑산리 경주 북부 파크골프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15일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철우 시의장이 관계자들과 함께 안강 갑산리 경주 북부 파크골프장 조성 현장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청취하고 있다.

체육시설 인프라가 부족한 안강읍 경주 북부 지역에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이 내년 5월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15일 경주시에 따르면 경주 북부지역 내 부족한 체육시설의 인프라를 확보하고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13억 원의 예산을 들여 7700㎡ 규모의 파크골프장(9홀)을 조성키로 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5월 기본구상계획 용역을 완료했으며, 공유재산관리계획과 토지보상 등의 협의를 거쳐 올 10월 착공해 내년 5월 개장을 목표로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파크골프는 공원을 이용한 골프의 게임요소를 결합한 생활스포츠로, 운동장비와 규칙이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경주시는 내년까지 총 35억 원을 투입해 △시내권(경주파크골프 제2구장) 18홀 △서경주(건천) 9홀 △동경주(양남, 월성원자력본부 추진) 18홀 △남경주(외동) 9홀 △북경주(안강) 9홀 등 총 63홀을 확충할 예정이며 주낙영 시장은 15일 안강 경주 북부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조성 현장을 찾아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을 찾은 주낙영 시장은 “인구 고령화에 따라 많은 어르신들이 여가생활을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더욱 필요하다”며 “체육시설 확충사업을 통한 어르신들의 여가와 체육활동으로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