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진영, LPGA 투어 코그니전트 파운더스컵 우승
상태바
고진영, LPGA 투어 코그니전트 파운더스컵 우승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5.16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즌 2승이자 LPGA 투어 통산 15승 달성
고진영 선수
고진영 선수

고진영이 15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주 클리프턴의 어퍼 몽클레어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LPGA 투어 코그니전트 파운더스컵에서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로 이민지(호주)와 동타를 이룬 뒤 1차 연장전에서 우승하며 여전한 저력을 괴시했다. 

이번 성적은 올해 3월 HSBC 위민스 월드 챔피언십에 이은 시즌 2승이자 LPGA 투어 통산 15승으로 2019년과 2021년에 이어 이 대회에서만 3번째 정상에 올랐다.

또 2021년 5승 이후 2년 만의 한 시즌 다승이기도 하다. 지난해에는 고진영과 김효주, 지은희, 전인지가 1승씩을 거두는 데 그쳤다.

고진영은 "정말 영광이다. 한 대회에서 두 번도 쉽지 않은데, 오늘 정말 운이 좋게 이뤘다"며 "3번째 우승을 해서 기분이 좋고, 월요일 아침에 많은 한국 팬에게 좋은 소식 들려드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3차례 우승을 모두 다른 코스에서 한 고진영은 "의미가 있다"며 "지난 싱가포르 대회 이후 또 우승하고 싶었고, 정말 열심히 했는데 오늘 이렇게 좋은 모습을 보여드려 너무 좋다"고 했다.

고진영의 막판 뒷심이 역전 우승으로 이어졌다.

마지막 날 선두에 4타 뒤진 채 최종 라운드에 나선 고진영은 마지막 18번 홀 버디로 이민지와 동타를 만든 뒤 연장 첫 홀 승리로 짜릿한 역전극을 연출했다.

전날 한국프로골프(KPGA) 코리안투어 대회에서 임성재의 5타 차 역전 우승에 영감을 받았다고 밝힌 고진영은 "(18번 홀)퍼트 감이 오늘 좋았기 때문에 스피드만 잘 맞으면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했고 제가 (이)민지보다 운이 더 좋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고진영은 2시즌 만에 다승에 성공하면서 "지난해 많이 흔들렸던 스윙을 올해는 견고하게 유지하는 게 목표"라며 "노력하고 있고, 남은 시즌도 더 좋은 모습 보이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