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데뷔 1년 만에 음악방송 그랜드 슬램 달성
상태바
르세라핌, 데뷔 1년 만에 음악방송 그랜드 슬램 달성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5.15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日 오리콘 주간 랭킹 3관왕 차지
르세라핌
르세라핌

르세라핌(LE SSERAFIM)이 음악방송 6관왕을 차지하며 대세 걸그룹의 입지를 굳혔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은 1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feat. Nile Rodgers)(언포기븐)'으로 1위에 올랐다.

르세라핌 멤버들은 "이번 주 음악방송에서 연속으로 1위를 하게 됐다. 정말 믿어지지 않고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희가 항상 '르세라핌은 한 팀이다'라는 말을 많이 한다. 너무 값진 상을 안겨주신 피어나(FEARNOT, 팬덤명) 분들께 감사드리고 사랑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르세라핌은 '인기가요'에 앞서 SBS M '더 쇼', MBC M '쇼! 챔피언',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한 뒤,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등 지상파 3사 음악방송 1위까지 모두 석권하며 총 6개의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르세라핌은 데뷔 1년 만에 음악방송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면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자랑했다.

'UNFORGIVEN(feat. Nile Rodgers)'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의 13일 자 일간 차트에서 각각 2위, 3위, 3위로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며 한국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에서는 발매 이래 11일 연속(5월 2~12일 자) 정상을 지켰다.

동명의 앨범은 국내 앨범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25만 장을 돌파, 역대 K-팝 걸그룹 중 최단기간 초동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처럼 르세라핌은 음반 판매량부터 음원 순위까지 괄목할 성적을 거뒀다.

올해 해외 여성 아티스트가 오리콘 주간 랭킹 3관왕을 차지한 것은 르세라핌이 처음이다.

(사진=쏘스뮤직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