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민관합동 원도심 활성화 추진위원회’ 출범
상태바
서울 강서구 ‘민관합동 원도심 활성화 추진위원회’ 출범
  • 차재배 기자
  • 승인 2023.05.12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도심 활성화 사업 다각적인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성공적 추진 도모
‘민관합동 원도심 활성화 추진위원회’
‘민관합동 원도심 활성화 추진위원회’

서울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화곡동을 비롯한 노후지역의 정비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민관합동 원도심 활성화 추진위원회’를 11일(목) 출범시켰다.

‘원도심 활성화’를 첫 번째 공약으로 내세운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은 이날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출범식에 참석해 “주민들의 염원이 담긴 원도심 정비 사업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구는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다각적인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살펴보고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민관 합동 삼각편대를 구성했다.

이날 출범한 민관합동 원도심 활성화 추진위원회는 신진호 위원장을 비롯해 주민, 재개발·재건축 분야 전문가, 공무원 등 28명으로 꾸려졌다.

민관이 원팀이 되어 앞으로 2년 동안 ▲원도심 활성화 관련 정책 적용방안 및 적용 타당성 검토 ▲정비사업 추진 관련 주민 참여 안내 및 홍보 ▲구역별 정비사업 추진 관련 자문 ▲주민대표단을 통해 수합된 의견수렴의 결과 논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김 구청장은 취임 전부터 주거환경이 열악한 노후주거지역 정비 사업 추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쳐왔다. ‘화곡도 마곡된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웠을 만큼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주민의 염원과 도시 노후화에 따른 주민 불편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다.

지난해 12월에는 전국 최초로 ‘원도심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해 노후주거지역 정비를 위한 종합계획 수립 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평소 주민과의 소통을 강조해 온 김 구청장은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원도심 활성화 구민소통서포터즈’도 구성했다.

이렇듯 김 구청장은 주민 숙원인 원도심 정비 사업 추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 서울시 단체장 중 가장 젊은 김 구청장은 특유의 강한 추진력으로 취임 6개월 만에 전국 최대 규모의 화곡2동 일대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최종 후보지 선정, 국회대로 상부 공원화 사업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김태우 구청장은 “매일 아침 간담회에서 주민들을 만나며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열망을 다시 확인하게 됐다”며 “추진위원회 출범을 기점으로 빠른 시일 내에 주민들께서 만족할 수 있는 성과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