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상혁, KBS배전국육상대회서 대회 신기록으로 우승
상태바
우상혁, KBS배전국육상대회서 대회 신기록으로 우승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5.1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목표
韓 높이뛰기 간판’ 우상혁, KBS배전국육상대회서 대회 신기록으로 우승했다
韓 높이뛰기 간판’ 우상혁, KBS배전국육상대회서 대회 신기록으로 우승했다

‘한국 높이뛰기의 희망’ 우상혁이 올해 처음 치른 국내대회에서 대회 신기록으로 정상에 서며 오는 9월 중순부터 펼쳐지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권을 따냈다.

우상혁은 9일 경상북도 예천군 예천스타디움 육상경기장에서 열린 제51회 KBS배전국육상경기대회 남자부 높이뛰기 결선에서 2m32를 넘으며, 대회 신기록(종전 대회기록: 2m30)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해 열린 이번 대회에서 정상에 선 우상혁은 이로써 항저우행 티켓을 예약함과 동시에 8월 진행되는 2023 부다페스트 세계육상선수권 기준 기록(2m32)도 넘어서게 됐다.

우상혁이 이번에 기록한 2m32는 본인의 시즌 최고의 기록이자, 올 시즌 세계육상 실외 남자 높이뛰기 세계 1위 기록인 2m33과는 불과 1cm 차이다.

경기 후 우상혁은  “세계선수권대회 기준 기록(2m32)은 부담감이 있는 기록인데, 오늘 통과해서 편한 마음으로 다음 대회들을 준비할 수 있게 됐으며 지난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은메달에 머물러 아쉬움이 있었는데,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금메달을 획득하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사진=대한육상연맹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