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제10회 야생화연구회 작품전시회'
상태바
괴산군 '제10회 야생화연구회 작품전시회'
  • 안준림 기자
  • 승인 2023.05.08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꽃 향기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야생화 100여 점 전시
'제10회 야생화연구회 작품전시회'
'제10회 야생화연구회 작품전시회'

충북 괴산군은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제10회 야생화연구회 작품전시회가 농업기술센터 자연학습체험장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야생화연구회 작품전시회는 ‘봄꽃 향기로의 초대’라는 주제로 야생화 10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괴산군민들에게 몸과 마음의 회복을 촉진할 수 있는 힐링의 시간과 야생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괴산군 야생화연구회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연구회로 2008년 괴산군자생화발전연구회로 시작했으며, 야생화와 식물을 사랑하는 회원 35명이 모여 전문교육, 전시회, 봉사활동 등을 통해 지역의 화훼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전영자 야생화연구회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야생화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마음의 여유를 갖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이번 행사를 통해서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자연학습체험장은 100여 종의 관엽식물, 다육식물, 허브류, 선인장 등이 식재돼 있는 힐링공간으로 평일 상시 개방 운영되고 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연중 화훼 관련 생활원예 프로그램을 운영해 군민의 정서 함양 및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