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폐막, 포항시 우승
상태바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폐막, 포항시 우승
  • 조동하 기자
  • 승인 2023.04.26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상, 축구, 농구 등 26개 정식종목과 승마, 야구, 합기도, 족구 등 4개 시범종목 진행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제61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21~24일 나흘간 울진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는 육상, 축구, 농구 등 26개 정식종목과 승마, 야구, 합기도, 족구 등 4개 시범종목이 진행됐다. 울진군종합운동장을 비롯해 37개 경기장에서 23개 시·군 1만1천여 명의 선수단이 참여해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시부 종합 순위에선 포항시에 이어 구미시와 경산시가 2, 3위를 차지했다. 군부 종합 순위에선 울진군에 이어 예천군과 칠곡군이 2, 3위에 올랐다. 포항시는 대회 3연패를 기록했고 울진군은 12년 만에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모범선수단상은 시부 문경시, 군부 울릉군에게 돌아갔다. 성취상은 시부 안동시, 군부 성주군의 몫이 됐다. 7월 대구시에 편입되는 군위군과 군위군체육회는 특별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 시부 최우수선수상은 수영 여자부 종목에 출전한 경산시의 송명지(압량중3), 군부 최우수선수상은 남자 육상 종목에 나선 칠곡군 김홍유(순심고1)가 받았다. 송명지과 김홍유는 각각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들을 포함해 다관왕은 63명 탄생했고, 3개 종목(육상, 수영, 사격)에서 15개의 대회신기록이 수립됐다.

김점두 경북도체육회장은 "군부 처음으로 울진에서 두 번째 개최되는 뜻깊은 대회였다. 300만 도민 화합 축제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준 대회 관계자와 자원봉사자,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은 울진군수님과 고장의 명예를 걸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준 선수단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