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함께 걸으며 치매 예방해요
상태바
동작구, 함께 걸으며 치매 예방해요
  • 양우진 기자
  • 승인 2023.04.26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랙따라 걷기 및 치매인식개선 부스 운영 등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개최
한마음 걷기대회 홍보 포스터
한마음 걷기대회 홍보 포스터

동작구(구청장 박일하)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과 인식 개선을 위해 내일(27일) 대방공원(여의대방로44길 39)에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이며, 사전 신청 없이 동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인 걷기대회와 함께 ▲체험존 ▲배움존 ▲홍보존으로 구성된 치매 인식개선 부스도 운영한다.

▲체험존에서는‘치매 예방 체조법’을 알려주고 참가자에게는 물티슈를 증정한다. ▲배움존에서 치매상식 O/X 퀴즈를 풀면 위생 봉투를 증정하고 ▲홍보존에서는 치매관련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완주기념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 제공한다.

또한, 치매인식개선 부스 중 2개 이상 참여한 참가자에게는 음료와 홍보 물품을 증정한다.

한편, 구는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는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 가족대상 ‘돌봄교육’ 등 치매 예방 및 극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구는 2026년이면 노인비율 20% 이상인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것”이라며 “100세 시대에 발맞춰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 어르신의 공적돌봄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