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연안 뷰티클린(Beauty-Clean)캠페인’ 실시
상태바
‘강원 연안 뷰티클린(Beauty-Clean)캠페인’ 실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26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종 쓰레기로 몸살 앓고 있는 해변의 가치 보전
강원도청
강원도청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관내 해변에서 ‘강원 연안 뷰티클린(Beauty-Clean)캠페인’을 2023년 시범적으로 추진하여 깨끗한 해변 만들기에 앞장선다.

군은 강원 연안 뷰티클린(Beauty-Clean) 캠페인 활동을 통해 각종 쓰레기로 몸살을 앓고 있는 해변의 가치를 보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성군 관내의 해양쓰레기 양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수거 및 처리에 투입되는 예산*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 관내에서 발생하는 해양쓰레기는 대부분이 임목폐기물, 플라스틱 등으로 인력‧중장비를 활용해 수거하기 때문에 많은 예산이 투입된다.

⁕ 해양쓰레기 처리 예산 : (‘21) 522백만원 (’22) 855백만원 (‘23) 942백만원

또한 군에서는 ’바다 환경 지킴이‘ 사업을 통해 해양쓰레기를 상시 수거 처리하여 청정한 바다 가꾸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점차 늘어나는 해양쓰레기 발생으로 인해 인적‧물적 자원 투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4월 27일을 시작으로 1년에 4회(분기별 1회) 시행할 예정이며, 홈페이지, 현수막을 통해 캠페인 참가자 모집 등 구체적 사항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원활한 캠페인 진행을 위하여 쓰레기 수거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호선 해양수산과장은 “강원 연안 뷰티클린(Beauty-Clean) 캠페인을 통해 해양쓰레기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아름다운 고성군 해변 가꾸기에 앞장서겠다.”라며 “앞으로도 해양 환경보호 인식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