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의회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강원도 춘천 유치’ 결의문 발표
상태바
강원의회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강원도 춘천 유치’ 결의문 발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태권도 중심도시 될 수 있는 최적의 환경 갖춘 도시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강원도 춘천 유치’
‘세계태권도대회 춘천 유치’  

강원도의회는 4월 11일(화)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강원도 춘천 유치’ 결의문을 발표(박찬흥 의원 낭독)했다고 밝혔다.

강원도의회는 결의문을 통해 강원도 춘천이 세계태권도연맹 본부의 최적지라는 당위성을 알리고, 세계태권도연맹 본부를 춘천으로 이전할 것을 촉구했다.

강원도 춘천은 국제태권도대회를 다년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이 있는 도시이며, 태권도 중심도시가 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갖춘 도시로써, 이러한 춘천의 강점을 바탕으로, 강원도의회는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유치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을 표명하였다.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유치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의 글로벌 이미지 제고와, 세계태권도연맹과 협력하여 태권도를 통한 스포츠 교육도시를 조성하고, 태권도 관련 국제행사와 국제대회 개최 및 태권도 산업 육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결의문 발표를 계기로 세계태권도연맹과 강원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유도하고, 강원도민의 관심과 지지를 이끌기 위한 강원도의회의 노력이 한층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정재웅 강원도의회 사회문화위원회 위원장은 “강원도의회는 150만 강원도민의 염원을 한데 모아, 강원도 춘천이 명실상부한 태권도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세계태권도연맹 본부 유치를 위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