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 성료
상태바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 성료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3.04.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452명 신청 역대 최대 규모의 참가자 수 기록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

김포시에서 지난 9일 개최한 ‘50만 대도시 지정 기념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체육회와 김포시육상연맹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는 4,452명이 신청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의 참가자 수를 기록했다.

코스는 김포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고촌 영사정에서 돌아오는 총 3개로, 대회는 하프 참가자들이 출발한 오전 9시 시작됐으며 대부분의 참가자가 골인 지점인 김포종합운동장에 도착한 11시30분경 마무리됐다.

시는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해 전문인력은 물론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을 반환점과 교통 통제 지점에 투입했다.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
'제11회 김포한강마라톤’

또한 출발지 혼잡도를 개선하기 위해 사전 교육된 안내 인원 또한 적소에 배치하는 등 혹시 모를 사고에 꼼꼼하게 대비했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김포시 50만 대도시 지정을 기념해 개최된 마라톤대회에 참가하신 분들을 환영한다”라며 “참가자 모두 부상 없이 무사히 완주하시길 바란다”는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날 5㎞ 구간에 가족이 함께 참가했다는 한 김포시민은 “봄의 상쾌함을 느끼고 함께 달리는 즐거움을 만끽한 대회였다”라며 “50만 대도시가 된 김포시에서 다양한 시민 참여 체육행사가 진행되길 바란다”라는 출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