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메달 디자인 공개
상태바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메달 디자인 공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4.08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질 출신의 건축가 단테 아키라 우와이의 작품 '빛나는 미래' 당선작으로 선정
메달 공모전 대상 수상작품
메달 공모전 대상 수상작품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메달 디자인 공모전에서 브라질 출신의 건축가 단테 아키라 우와이의 작품 '빛나는 미래'가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내년 1월19일부터 2월1일까지 열리는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시상식의 메달 디자인 선정을 위해 전 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2월2일부터 지난달 8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서 3000여 점의 응모작들이 출품됐고, 공모전 심사위원으로는 알파인 스키 선수(2014 소치, 2017 평창)인 로렌 로스, 2020 로잔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메달 디자인 공모전 우승자인 자키아 페이지, IOC 청소년 리포터, 강원 2024 청소년 서포터즈, IOC 청소년 지도자 등이 참여했다.

이번 당선작은 대회 슬로건인 '함께할 때 빛나는 우리'를 기하학적으로 해석했는데, 수직으로 그려진 직선들은 성장의 의미를 담기 위해 사용됐고, 메달 단면과 질감의 변화를 통해 나타난 무작위적인 요소들은 올림픽 대회에 참가하는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을 표현해 승리가 최종 목표가 아닌, 사람들의 연대와 존중이라는 의미를 담아냈다.

당선작은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금·은·동메달 디자인으로 제작돼 대회 시상대에 오른 청소년 선수들에게 수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