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발달장애인 축구팀 ‘투게더FC’ 창단
상태바
안산시, 발달장애인 축구팀 ‘투게더FC’ 창단
  • 이낙용기자
  • 승인 2023.04.07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엘리트 체육선수를 육성 위해 창단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발달장애인 축구팀 '투게더FC' 창단식을 가졌다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발달장애인 축구팀 '투게더FC' 창단식을 가졌다

안산시장애인체육회(회장 이민근 안산시장)는 지난 5일 와~스타디움에서 발달장애인 축구팀 '투게더FC' 창단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창단식에는 이민근 시장, 안산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해 안산시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들이 축구를 통해 새로운 삶을 찾도록 안산시장애인체육회와 안산그리너스FC(구단주 이민근 안산시장)가 업무협약을 맺고 ▲투게더FC 훈련 지원 ▲안산그리너스FC 홈경기 초청 및 티켓 지원 ▲사회공헌활동 및 홍보 공동 추진 등 발달장애인 축구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투게더FC 팀은 올해 안산시장애인체육회가 역점을 둬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발달장애인 축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우수한 장애인 엘리트 체육선수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해서 창단에 이르렀다. 

투게더FC 팀은 안산그리너스FC 선수들과 함께 주 1~2회 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며 오는 2024년 제14회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 축구 종목(지적장애부)에도 출전할 계획이다. 또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파트너) 선수들이 한 팀을 이뤄 진행되는 '2024 스페셜올림픽 K리그 통합축구대회'에 안산그리너스FC와 함께 출전해 우승에 도전한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안산시 최초 발달장애인 축구팀을 창단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장애를 극복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안산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홈피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