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 개최
상태바
‘제19회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4.07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서 700여 명의 울트라마라톤 매니아 참석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

‘제19회 청남대울트라마라톤 전국대회’가 오는 4월 8일(토) 오후 4시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에서 시작된다.

이번 대회는 2003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년간 청남대 역사와 함께 해온 대회로 전국의 울트라마라톤 동호인이라면 꼭 한 번쯤 뛰어보고 싶어 하는 메이저대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치러지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700여 명의 울트라마라톤 매니아가 참석하며, 참가자들은 청남대 본관 정문에서 출발하여 옥천군 안내면, 보은군 수한면과 한화공장, 피반령을 지나는 총100km의 충북내륙의 청정코스를 거쳐 4월 9일(일) 오전 9시까지 다시 청남대로 돌아오면 된다.

과거 대통령들이 치유와 힐링이 필요할 때 휴가차 즐겨찾던 청남대에서 마라톤의 출발과 도착을 한다는 점은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감동과 의미를 선사하는 대회로 전국 울트라마라톤대회 중 최다 인원이 참가하는 대회중 하나다.

이날 김영환 도지사는 청남대를 방문한 참가자들에게 환영인사를 건넨 후 대회 일부 구간을 참가자들과 함께 달릴 예정이다.

청남대울트라마라톤조직위 측은 선수보호를 위해 출발 전 야간 주루에 필요한 장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고, 대회기간 보험가입, 코스마다 자원봉사자 및 안전요원 배치, 생수‧야식 제공, 완주 후 식사 제공 등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

김종기 청남대관리사업소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레이크파크의 핵심거점인 청남대를 전국에 홍보하는 큰 계기로 생각하며 이번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청남대울트라마라톤조직위원회(위원장 이병걸)가 주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