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관’ 조성
상태바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관’ 조성
  • 김계현 기자
  • 승인 2023.04.05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근대화의 과정을 고스란히 담은 북항의 상징적 의미를 입체적으로 경험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영상관’이 조성됐다.

시는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5층 북항재개발홍보관 일부 공간을 활용해 국제박람회기구(BIE) 현지실사단 방문 일정에 맞춰 개관한다. 

홍보영상관에서는 부산근대화의 과정을 고스란히 담은 북항의 상징적 의미를 입체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부산과 북항이 2030세계박람회 개최후보지로서 지닌 장점을 바로 확인해 볼 수 있다.

영상관에 들어서면 먼저 미래 2030부산세계박람회 개최부지의 모습이 구현된 디오라마를 통해 시각적인 정보를 볼 수 있다. 이후 디오라마와 영상이 상호작용하는 인터랙션 맵핑 기술을 통해 관람객들을 2030년 북항으로 안내한다. 영상이 투사되는 메인 스크린은 길이 6.6m 높이2.3m 크기의 대형 스크린으로 고출력 고해상도 빔프로젝터 2대가 활용된다. 박람회 부지를 구현한 길이 3.3m 높이 2.4m 크기의 디오라마는 3D프린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디오라마란 풍경이나 그림을 배경으로 두고 축소 모형을 설치해 역사적 사건이나 자연 풍경, 도시 경관 등 특정한 장면을 만들거나 배치하는 것을 뜻한다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활동을 지원하고자 LG전자에서 55인치 투명 OLED 터치 사이니지를 홍보영상관에 제공해 관람객들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직관적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첨단기술이 접목된 투명 OLED 터치스크린을 통해 사이니지에 있는 영상 쇼모드를 작동시키면 사람, 협력, 화합, 혁신의 물결을 시각화한 세계박람회 로고 미디어아트가 30~40초 정도 표현되는 대기영상과, 이후 북항의 과거와 현재의 모습, 북항이 가진 지리적 이점과 2030부산세계박람회장의 구현 모습, 그리고 앞으로 다가올 북항의 미래를 모두 체험할 수 있는 8분짜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후 인터랙션 영상을 통해 추가적인 설명과 질의응답을 할 수 있도록 해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내외빈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영상은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불어 4가지 언어로 제공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어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하늘정원 옥외데크로 올라가 북항의 모습을 바로 조망해 볼 수 있다. 이곳에 설치된 55인치 옥외형 키오스크는 북항의 현재 모습을 360도 가상현실(VR) 화면으로 둘러볼 수 있으며, 앞으로 구현될 박람회 부지 모습과 시설들을 터치스크린으로 작동시켜 확인해 볼 수 있다.

홍보영상관은 평일뿐 아니라 공휴일인 토요일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