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횡성군 바볼랏 루키즈&언더독 팀전 테니스대회 개최
상태바
2023 횡성군 바볼랏 루키즈&언더독 팀전 테니스대회 개최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24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대 테니스 초보자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48개팀 400여명 참가
바볼랏 루키즈&언더독 팀전 테니스대회
바볼랏 루키즈&언더독 팀전 테니스대회

2023 횡성군 바볼랏 루키즈&언더독 팀전 테니스대회가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횡성문화체육공원 테니스장에서 개최된다.

㈜코리아테니스에서 주최·주관하고 바볼랏코리아에서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순수 동호인으로 구성된 20~30대 테니스 초보자들이 참여하는 대회로 48개팀 400여명이 참가한다.

참가하는 모든 팀이 예선부터 본선까지 치르는 축제형식의 대회로 예선은 4팀 1조 풀리그로 진행되며 각 조의 1, 2위는 언더독 토너먼트(24팀)로, 각 조 3, 4위는 루키즈 토너먼트(24팀)로 나뉘어 본선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횡성군의 보조금 지원 없이 시설 대관만으로 이루어진 대회이다.

횡성군은 최근 테니스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수도권 중심으로 20~30대 테니스 동호인의 폭발적인 증가와 경기장 부족으로 대회개최의 어려움이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서울·경기 등 수도권 테니스대회를 횡성군의 우수한 테니스장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역에 유치하는 방법을 추진해 왔으며, ㈜코리아테니스 측에서 시설 대관을 통한 대회개최를 군에 제안하면서 이번 대회가 성사되었다.

㈜코리아테니스는 수도권의 테니스 동호인 10만여명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 전문업체로,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동호인 주말 대회를 횡성군에서 월 1회(총10회) 개최하기로 하였으며,

횡성군은 대회 참가자들이 관내 숙박시설과 식당을 이용하는 조건으로 테니스장 무상 이용과 군 대표 관광시설인 루지체험장의 30% 할인권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대회개최로 효과성이 검증되면 섬강 테니스장이 완공되는 4월부터는 주중 대회를 추진하는 것도 검토할 예정이다.

이영철 교육체육과장은 “새롭게 단장한 테니스장에서 시설대관을 통해 규모 있는 대회를 유치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스포츠마케팅 추진을 위해 예산지원을 통한 대회유치 뿐만아니라, 시설 대관을 통한 동호인 대회 등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