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일본서 ‘제주 한의웰니스관광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제주도, 일본서 ‘제주 한의웰니스관광 세미나’ 개최
  • 고태성 기자
  • 승인 2019.10.2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쿠오카·기타큐슈서 신규 제주방문 수요 창출-
일반소비자들과의 1:1 상담을 통해 맞춤형 치료방법을 컨설팅해 주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도내선도의료기관 한의원들과 함께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일본 후쿠오카(야오지하카타호텔)와 기타규슈(TKP고쿠라컨퍼런스센터)에서 제주 한의약을 홍보하는 ‘제주 한의웰니스관광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의약 분야 유치 1위 국가인 일본시장을 대상으로 제주 한의약과 웰니스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한 환자 유치 확대를 위해 실시되었다.
 
특히 지난 7월 제주직항 노선이 신규 취항한 후쿠오카와 인근 지역을 대상으로 신규 제주방문 수요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솔담현경철한의원(현경철 원장)과 조선한의원(최미영 원장)이 참가하여 3050 여성층을 타겟으로 한의약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체질과 한의약’, ‘정안침’ 등 강연을 실시하였다.
 
제주관광공사는 한의약과 제주웰니스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향낭만들기 및 체질에 따른 한방차 시음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높은 호응을 얻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일본에서는 한방치료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뷰티한의약이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1:1 맞춤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제주 한의약에 대한 호응과 신뢰가 높다”며, “K-한의웰니스가 제주도의 새로운 전략콘텐츠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도내 기관들과 지속적인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