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
상태바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1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 여행사, 5개 플랫폼에서 3월 16일부터 순차적 출시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

강원도,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을 3개 여행사, 5개 플랫폼에서 3월 16일부터 순차적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케이션 기획전은 16일 투어비스, 프리비아를 시작으로 21일 웹투어, 28일 여기어때 및 국내 유수기업 복지몰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오는 6월 말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2021년도부터 꾸준하게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 기획전을 펼치고 있는 재단은 올 해 플랫폼을 다각화하여 온라인 여행사 및 기업전용 복지몰을 통한 개인 단위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워케이션 취지에 맞도록 도내 근무여건을 갖춘 숙박업체를 최우선으로 213개를 선별하여 주중(일~목) 2박이상 상품으로 구성되었다.

한편 재단은 첫 워케이션 기획전 출시인 21년도 19,727박, 22년도 22,801박 판매를 기록하며 국내 워케이션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특히 관광객 수가 다소 떨어지는 주중 숙박 대상으로만 판매되었다는 점은 강원 관광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라 평가 받고 있다. 이는 최근 인구감소 위기의 해법으로 제시된 생활인구 증대에도 기여하고 있다.

최동석 재단 국내마케팅팀장은 “꾸준히 사랑받는 강원 워케이션 특화상품을 통해 도내 지역소멸 시·군에 주중 관광객을 유치하여 지역 현안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