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전국가요제 명칭 수상작 선정
상태바
괴산군 전국가요제 명칭 수상작 선정
  • 이진희 기자
  • 승인 2023.03.1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선작은 ‘유기농 괴산가요제’(괴산 전경자) 선정
괴산군청
괴산군청

충북 괴산축제위원회는 괴산군 전국가요제 명칭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괴산군은 지역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청정 괴산’을 전국에 알리기 위해 가요제를 개최하며, 2월 8일부터 23일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전국가요제 명칭 공모를 진행했다.

총 441건의 명칭이 접수됐으며, 접수된 명칭을 대상으로 지난 7일 전국가요제 명칭 공모 심사를 개최했다.

심사는 △상징성(괴산군의 특성 및 의미, 상징성) △적합성(전국가요제 명칭에 적합한 표현) △전달성(쉽게 부르고 기억할 수 있는 명칭) △참신성(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한 명칭) 등의 평가기준에 따라 공정하게 진행됐다.

그 결과 당선작은 ‘유기농 괴산가요제’(괴산 전경자)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괴산 청정 가요제’(인천 임대열), ‘Voice of 괴산 전국가요제’(울릉 박진형), ‘괴고리 전국가요제’(영천 박성은), ‘전국 괴성방가’(화성 이원선), ‘청정괴산전국가요제’(인천 조일근)이 뽑혔다.

당선작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장려상은 10만원씩 온누리 상품권이 주어진다.

자세한 수상 결과는 괴산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괴산군 전국가요제는 9월 초 괴산고추축제 기간에 개최될 예정이며, 괴산고추축제는 △황금고추를 찾아라 △속풀이 고추난타 △고추요리경연대회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괴산군 대표 축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