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학생승마체험사업 진행
상태바
익산시, 학생승마체험사업 진행
  • 조동하 기자
  • 승인 2023.03.1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체력 향상을 위해 진행
학생승마체험사업
학생승마체험사업

익산시가 지역 승마 인프라를 기반으로 학생들에게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해 학업 스트레스를 치유한다.

14일 시는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체력 향상을 위해 새학기 개학에 맞춰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 810명(일반승마 780명, 사회공익승마 30명)을 대상으로 학생승마체험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승마체험은 총 10회에 걸쳐 이론수업, 말과 친해지기, 말 끌기, 말 타기 등 강습을 받게 된다. 일반승마체험 본인 부담금은 9만6,000원이며, 사회공익승마(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다문화 가정)는 전액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많은 경험과 승마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 승마장 6개소에서 실시하며 특히 승마체험 중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모든 학생에 대해 보험가입 완료 후 체험을 시작한다.

신청 대상은 익산시에 주소를 둔 지역 초중고 또는 학교 밖 청소년이며 신청접수는 이번주부터 이달 24일까지 익산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받고 있다. 대상자 선정 이후 4월 초부터 11월까지 체험을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 및 신체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라며 “그동안 스마트폰, PC 등에 장시간 노출된 학생들에게 야외활동을 통해 체력증진과 더불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