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상품’ 기획전 성료
상태바
강원도,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상품’ 기획전 성료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계절여행 경험 선사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상품’ 기획전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상품’ 기획전

강원도와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은 여기어때, 인터파크투어, 티몬, 하나투어와 함께 계묘년을 맞이해 추진한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 상품’ 기획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7일 밝혔다.

1월부터 지난달 2월 28일까지 진행된 ‘오묘한 겨울왕국 여행’기획전은 강원도만의 겨울 여행 상품 발굴을 통해 강원도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계절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되었다.

여기어때, 인터파크투어, 티몬, 하나투어 빅데이터 분석 결과, 이번 기획전을 통해 강원도 숙박일수 약 280,000박, 레저상품 134,000명 이상을 모객하며 강원도 체류형 관광객증가로 겨울철 강원도의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으며, 특히 화천 산천어 축제, 홍천강 꽁꽁축제 및 스키, 썰매 등 다시 돌아온 지역축제들과 겨울철 스포츠 등으로 관광객들의 높은 관심도를 이끌어 내며 대한민국 대표 레저 관광지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하였다.

또한, 겨울철 내륙지역에 집중되었던 관광수요를 워터피아, 오션플레이, 인피니티풀 등 다양한 관광 상품화를 통해 도 전역으로 여행 수요를 분산시키며 강원도 18개 시‧군 겨울여행의 다각화를 도모하기도 하였다.

강원도관광재단 최동석 국내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겨울철뿐만 아니라 강원도만의 사계절 색다른 관광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관광 상품을 발굴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