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항, 크루즈기항 5항차 유치
상태바
강원 속초항, 크루즈기항 5항차 유치
  • 김지성 기자
  • 승인 2023.03.06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2,000명이 승선하는 8만톤급 중형선박
강원 속초항, 크루즈기항
강원 속초항 크루즈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 이하 재단)은 최근 홀랜드아메리카 크루즈기항 5항차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홀랜드아메리카 크루즈는 전 세계 최대 크루즈 그룹인 카니발 코퍼레이션 산하 11척의 크루즈 선대를 보유한 미국선사로 속초항으로 2023년 1항차, 2024년 2항차, 2025년 2항차를 확정했다. 속초항 기항 예정인 웨스테르담호는 약 2,000명이 승선하는 8만톤급 중형선박으로 알려졌다.

박원식 마이스크루즈팀장은 “지난해 가을 선사의 부사장을 초청 해 5일간 속초와 인근 고성, 강릉 팸투어를 진행하였는데 좋은 결과로 이어져 큰 보람을 느낀다. 해외선사 관계자들이 설악산국립공원 등 강원도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다채로운 지역문화에 매료돼 팸투어가 유치성공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올해는 횟수를 더 늘릴 계획으로 현재 구미주 선사 몇 곳과 일정 조율 중에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 재단이 제시한 강원도형 플라이-크루즈 시범사업의 본격 시작도 알렸다. 강원도형 플라이-크루즈는 롯데관광개발이 올해 6월 12일과 17일, 2회 확정한 속초모항 크루즈와 연계, 양양국제공항과 대만 타이베이 간 플라이강원 직항노선을 통해 대만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으로 최근 롯데관광과 공동으로 대만여행사 대상 사업설명회를 가졌고 3월부터 본격 모객에 돌입한다.

지금까지 속초모항 크루즈는 승객의 98% 이상이 내국인이었으나 이번 강원도형 플라이-크루즈 시범사업을 통해 속초모항 크루즈의 모객시장 다변화와 승하선 전후 지역관광을 연계 해 외래관광객의 강원도 유입과 체류형 관광을 촉진한다는 전략이다. 재단은 국내항만 모항크루즈의 외래관광객 모객이 국내 첫 시도인 만큼 좋은 결과를 내어 향후 타 국가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