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재근 전 육상대표선수, 제26대 국가대표선수촌장 취임
상태바
장재근 전 육상대표선수, 제26대 국가대표선수촌장 취임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3.03.03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인권이 향상되고 배움과 다양한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즐거운 선수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신임 국개대표 선수촌장으로 선임된 장재근
신임 국개대표 선수촌장으로 선임된 장재근

장재근 전 육상선수가 제26대 신임 국가대표선수촌장으로 취임했다. 

2일 오후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국가대표 지도자 및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신임 선수촌장 소개, 인사말, 축하 꽃다발 증정, 사진 촬영순으로 진행됐다.

장 신임 선수촌장은 1982 뉴델리아시안게임 및 1986 서울아시안게임 남자 200m에서 2회 연속 금메달을 획득한 경기인 출신으로, 육상 국가대표 단거리 감독, 대한육상경기연맹 이사, 서울시청 감독 등을 역임했다. 

장 선수촌장은 기초종목인 육상에서 아시아신기록, 한국신기록을 연달아 세운 것은 물론, 지도자로서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통해 다가오는 항저우아시안게임, 파리올림픽에서 선수단 관리 및 경기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취임식 현장
취임식 현장

장 선수촌장은 "과거 태릉선수촌 시절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의 경험이 있어 선수촌의 역할과 그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며 "국가대표 훈련 시스템, 선수촌 문화 등 많은 부분이 시대와 함께 변화한 점을 인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맞춰 국가대표선수촌이 메달 획득의 산실 역할을 하는 것은 물론, 스포츠 인권이 향상되고 배움과 다양한 문화가 함께 공존하는 즐거운 선수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임시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