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이랜드 FC 반토안, 주한베트남대사관 방문
상태바
서울 이랜드 FC 반토안, 주한베트남대사관 방문
  • 김우진 기자
  • 승인 2023.02.2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위선양 앞장선 베트남 국대…대사관 측 요청으로 만남 가져
반토안 “국민 성원에 힘이 나...홈 개막전 많이 와주길 바란다"
주한베트남대사, 서울E 반토안 /사진=서울 이랜드FC 제공
주한베트남대사, 서울E 반토안 /사진=서울 이랜드FC 제공

서울 이랜드FC의 베트남 국가대표 반토안이 주한베트남대사관을 방문했다.

서울 이랜드 FC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응웬 부 뚱(Nguyen Vu Tung) 주한베트남 대사, 서울 이랜드 FC 채승목 사무국장, 베트남 국가대표 반토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니폼 및 초청권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반토안은 2016년 베트남 국가대표에 승선해 40경기 이상을 소화한 베트남 국민 스타다. 특히 U-23 대표팀과 A대표팀을 오가며2018 스즈키컵, 2019 킹스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이에 주한베트남대사관에서 베트남 국가대표인 반토안을 직접 초청, 2023시즌 건승을 기원하고 나아가 베트남 교민들의 여가 생활 증진을 위한 구단 홈경기 초청 및 유니폼 전달식을 진행했다.

주한베트남대사, 서울E 반토안
주한베트남대사, 서울E 반토안

응웬 부 뚱 주한베트남 대사는 “베트남에서 반토안은 대한민국에서 손흥민의 입지와 맞먹는 슈퍼스타다. 시즌 개막 전부터K리그에서 국위선양을 떨치고 있는 반토안에게 힘을 불어넣고 싶었다”며 “축구를 통해 우리는 하나가 될 수 있다. 서울 이랜드FC와 협력을 통하여 홈경기에 자주 방문해 베트남 교민들에게 또 하나의 문화생활을 만들고, 승격과 건승을 함께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반토안은 “베트남 교민들의 열렬한 응원에 힘을 받아 한국의 문화와 음식,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다”며 “3월 1일 오후4시(vs충북청주FC) 목동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서울 이랜드 FC의 홈 개막전에 많은 분들이 오길 바란다. 또 오늘 건네준 유니폼과 초청권의 가치가 시즌 종료 후 더 큰 의미로 다가올 수 있도록 소속팀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